된다! 마케팅 자동화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할수있는지 공부할수 있는 책입니다. 이미 마케터라면 다 알만한 내용일수도 있고요, 마케팅을 처음입문한다면 한번쯤 사서 공부해볼만한 책입니다. 마케팅이 중요한 시대입니다.
당신이 퇴근해도 마케팅은 계속 된다!앞서가는 사람들의 영업 비밀!2017년 디지털 마케팅 3대 트랜드는 빅데이터, 콘텐츠 마케팅, 그리고 마케팅 자동화이다! 생소하고 낯선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 하지만 앞서가는 세계의 기업과 마케터들은 마케팅 자동화 기술을 이미 사용하고 있다. 현직의 마케터, 스타트업이나 1인 기업이라면 국내 최초 마케팅 자동화 실무서인 이 책과 함께 지금 바로 마케팅 자동화를 적용해 봐야 한다! 필자는 누구나 쉽게 무료로 마케팅 자동화를 시작할 수 있는 4대 핵심 도구(구글, 메일침프, IFTTT, 훗스위트)를 엄선해 이 책에 담았다.
01 마케팅 자동화의 이해
01-1 마케팅 자동화란?
마케팅 자동화로 업무 효율성 높이기
01-2 마케팅 자동화가 필요한 이유
마케팅 자동화를 적용하면 업무는 어떻게 달라질까?
01-3 마케팅 자동화를 적용할 때 주의할 점
마케팅 자동화 도구 사용 지침
01-4 마케팅 자동화 기획하기
마케팅 자동화 기획 7단계
01-5 마케팅 자동화 핵심 도구 살펴보기
마케팅 업무 자동화의 시작 ? 구글
소셜 미디어 채널 자동화의 두 기둥 ? 훗스위트와 IFTTT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의 대세! ? 메일침프
01-6 마케팅 자동화 도구 선택하기
실무에 맞는 마케팅 자동화 선택하기
02 마케팅 자동화의 시작 - 구글
02-1 구글 시작하기
구글 계정 만들기
하면 된다!} 구글 무료 계정 만들고 크롬 설치하기
02-2 반복되는 이메일 답변 한 번에 해결하기
‘미리 준비된 답변’ 기능 이용하기
하면 된다!} ‘미리 준비된 답변’(CR) 만들기
이메일 속 내 명함! 서명 기능 활용하기
하면 된다!} 지메일에서 개인 서명 만들기
‘부재중 자동응답’ 기능 활용하기
하면 된다!} ‘부재중 자동응답’ 설정하기
02-3 복잡한 협업 및 일정 조율 간단히 해결하기
구글 캘린더 활용하기
하면 된다!} 여러 개의 캘린더를 한 번에 관리하기
참석 여부 확인과 일정 알림을 동시에!
하면 된다!} 구글 캘린더에 외부 협업자 초대하기
02-4 공동 문서 편리하게 작업하기
구글 문서 활용하기
하면 된다!} 구글 문서 작성하고 다른 사람과 댓글로 의견 나누기
02-5 시장 조사 및 통계 분석 손쉽게 처리하기
구글 설문지 활용하기
하면 된다!} 구글 설문지 유형 살펴보기
하면 된다!} 구글 설문지 만들기
구글 설문지 결과 확인하기
하면 된다!} 구글 설문지와 구글 스프레드시트 연결하기
구글 설문지로 고객 정보 수집하기
하면 된다!} ‘설문지 알림’ 기능으로 응답자 이메일 주소 확인하기
02-6 자료 수집에 걸리는 시간 반으로 줄이기
‘구글 알리미’ 기능 활용하기
하면 된다!} ‘구글 알리미’ 만들기
03 소셜 네트워크 통합 관리의 대명사 - 훗스위트
03-1 훗스위트 시작하기
훗스위트란?
하면 된다!} 훗스위트 계정 만들기
03-2 소셜 네트워크 화면 구성하기
훗스위트 기본 화면 살펴보기
하면 된다!} 원하는 SNS 계정 불러오기
탭 관리하기
하면 된다!} 탭 이름 바꾸고 새로운 탭 추가하기
관심 페이지 모니터링하기
하면 된다!} 관심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추가하기
03-3 한 번에 모든 SNS 채널에 콘텐츠 배포하기
훗스위트 메시지 작성 기능 살펴보기
하면 된다!} 연동된 계정으로 콘텐츠 한 번에 발행하기
03-4 예약 설정으로 자동 포스팅하기
훗스위트 예약 발행 기능 살펴보기
하면 된다!} 트위터에 예약 발행하기
03-5 SNS 계정 추가하기
훗스위트 체험판 및 유료 계정 알아보기
하면 된다!} 훗스위트 프로 체험판 사용해 보기
04 소셜 미디어 자동화의 재간둥이 - IFTTT
04-1 IFTTT 시작하기
IFTTT란?
하면 된다!} IFTTT 계정과 애플릿 만들기
IFTTT 화면 구성 살펴보기
04-2 애플릿 이해하기
트리거와 액션의 작동 원리 살펴보기
하면 된다!} 인스타그램에 특정 해시태그가 포함된 글을 올리면 페이스북 페이지에 자동 포스팅하기
04-3 지메일 첨부 파일 자동으로 저장하기
구글 드라이브에 자동으로 백업하기
하면 된다!} 구글 드라이브에 지메일 첨부 파일 자동 저장하기
04-4 구글 캘린더 일정 자동으로 페이스북에 올리기
홍보에서 중요한 것은 타이밍!
하면 된다!} ‘구글 캘린더에 새로운 일정을 추가하면, 개인 페이스북 담벼락으로 자동 공유’ 애플릿 만들기
하면 된다!} ‘구글 캘린더에 새로운 일정을 추가하면, 개인 페이스북 담벼락으로 자동 공유’ 애플릿 테스트하기
04-5 성과 측정 단축 URL 한 번에 정리하기
단축 URL 서비스 살펴보기
하면 된다!} ‘단축 URL - bitlink를 만들면,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자동 업데이트’ 애플릿 만들기
04-6 트위터 해시태그 자동으로 모으기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트위터 해시태그 자동으로 수집하기
하면 된다!} ‘특정 키워드로 새로운 트윗이 올라오면,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자동 추가’ 애플릿 만들기
04-7 지정 시간에 스마트폰 벨소리 무음으로 변경하기
구글 캘린더와 스마트폰 액션 살펴보기
하면 된다!} ‘지정 시간에 스마트폰 벨소리 무음으로 변경하기’ 애플릿 만들기 (1) ? 트리거
하면 된다!} ‘지정 시간에 스마트폰 벨소리 무음으로 변경하기’ 애플릿 만들기 (2) ? 액션
하면 된다!} 애플릿 작동 테스트하기 (3)
05 강력한 이메일 자동화 도구 - 메일침프 기본편
05-1 메일침프 시작하기
메일침프의 장점 4가지
하면 된다!} 메일침프 가입하기
05-2 구독자 목록 관리하기
이메일 주소 등록 및 확인하기
하면 된다!} 구독자 목록 만들기
하면 된다!} 구독자 한 명씩 추가하기
05-3 이메일 캠페인 만들기
메일침프의 이메일 캠페인 발송 5단계
하면 된다!} 1단계: 캠페인 유형 및 이메일 수신 대상 정하기
하면 된다!} 2단계: 이메일 제목 및 보내는 사람 선택하기
하면 된다!} 3단계: 이메일 레이아웃 정하기
하면 된다!} 4-1단계: 이메일 디자인하기
하면 된다!} 4-2단계: 이메일 디자인 테스트하기
하면 된다!} 5단계: 이메일 내용 검수하고 발송하기
05-4 캠페인 성과 분석하기
캠페인 결과 보고서 메뉴 살펴보기
보고서 통계 지표별 대응 방법 알아보기
06 메일을 자동으로! 시나리오 이메일 - 메일침프 고급편
06-1 유료 요금제로 변경하기
메일침프 요금제 확인하기
하면 된다!} 유료 서비스로 전환하기
06-2 구독자 정보 수집 양식 만들기
이메일 주소 수집, 어떻게 해야 할까?
구독자 정보 수집 양식 살펴보기
하면 된다!} 구독자 정보 수집 양식 링크 주소 확인하기
하면 된다!} 더블 옵트인 방식으로 구독 신청하기
06-3 환영 메일 자동으로 보내기
워크플로 레시피와 트리거 이해하기
하면 된다!} 환영 메일 설정하기
메일침프에서 제공하는 마케팅 자동화 워크플로 유형 살펴보기
06-4 시나리오 이메일 기획하고 보내기
시나리오 이메일 기획하기
구독자가 이메일을 등록하면 주기적으로 발송되는 시나리오 이메일 설계하기
하면 된다!} 시간별로 발송되는 정보성 이메일 설계하기
하면 된다!} 첫 번째 환영 메일 설정하기
하면 된다!} 두 번째, 세 번째 정보성 메일 설정하기
하면 된다!} 설정한 메일이 잘 발송되는지 직접 테스트해 보기
06-5 구독자 반응에 따른 이메일 보내기
첫 번째 보낸 이메일을 열어보지 않은 사람에게 다른 이메일을 발송하는 시나리오 이메일 설계하기
하면 된다!} 구독자 반응에 따라 다른 이메일을 보내는 워크플로 만들기
하면 된다!} 첫 번째 이메일 ‘Course Recommendations’ 설정하기
하면 된다!} 워크플로 테스트하기
06-6 구독자를 유혹하는 시나리오 이메일 구성하기
시나리오 이메일 구성 예시
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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