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개뼈다귀, 소뼈다귀

oijhga 2024. 2. 12. 05:07


개뼈다귀 소뼈다귀는 3세에서 6세까지 생활에서 겪었을만한 이야기들이 담겨있어요아이들은 정확한 뜻은 모르고 단지 기분에 따라 나쁜 말을 뱉을 수도 있잖아요그런 어린 아이들에게 나쁜 말을 알려주고나쁜말을 쓰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려주는 그림책이에요~그림책으로 이건 나쁜말이다~ 이렇게 하지 말고 바람직한 언어로 감정표현을 하거라~라고 아이에게 자극없이 전해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생활그림책 시리즈는 3-6세 유아들이 생활 속에서 겪을 만한 사건들을 그려낸 본격 이야기책입니다. 생활그림책은 부모와 유아가 함께 읽는 그림책으로 유아와 부모가 서로를 이해하게 합니다. 또 이 시리즈는 유아가 환경에 자연스럽게 적응하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해주며, 우리 나라 창작 그림책으로 우리 아이들의 정서와 생활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화가 날 때면 꿀민이는 이렇게 소리쳐요. 이 개뼈다귀, 소뼈다귀야! 그러고 나면 이상하게 마음이 풀리는 것 같아요. 엄마 아빠가 깜짝 놀라 혼을 내지만, 꿀민이는 그 말을 그만두지 않아요. 꿀민이가 극장에 갔을 때예요. 영화 속에서 꿀꿀맨이 악당 검은 늑대를 혼내주려는 찰라, 앞에 앉은 아이가 일어나 화면을 가려요. 무지무지 화가 난 꿀민이, 어떻게 할까요?

욕을 소재로 한 생활 이야기로 갑자기 안 하던 나쁜 말을 하는 유아와 이에 놀라고 당황하는 부모들의 모습이 돼지 캐릭터로 재미있게 그려졌습니다. 아이들은 꿀민이의 모습과 행동을 재미있어 하면서도 자신의 생활 태도에 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