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권은 밀실에 갇히면서 시작애들이 방탈출이네 하면서 흥미진진해한다. 어떻게 갇히게 되었는지 시간순으로 하나하나 풀어내가면서 누가 범인일지 추리해나간다. 비실비실 박쥐버거의 말라깽이형의 진짜 정체! 나도 예상못했다 ^^;;애들이랑 대박하고 키득거리며앞으로가 기대된다고 한다나오는 인물들 이름대신 계속 별명이 나오는것도 너무 재미있고 특색있고 재치있는 별명짓기를 함께 해보는 즐거움도 있다. 작가님의 빅픽쳐에 감탄하면서뒷이야기가 점점 궁금해진다. 작가님의 스무고개탐정 유니버스가 펼쳐진다!!
제1회 스토리킹 수상작
스무고개 탐정과 마술사 그 세 번째 이야기!
제1회 비룡소 스토리킹 수상작으로 2013년 어린이책 부문 최고의 화제작으로 손꼽히는 허교범의 장편동화 스무고개 탐정과 마술사 의 세 번째 이야기 스무고개 탐정 3-어둠 속의 보물 상자 가 출간되었습니다.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는 단 스무 가지 질문만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초등학교 5학년 괴짜 탐정과 그의 친구들이 사건을 해결하며 벌이는 박진감 넘치는 모험 이야기입니다. 어린이 책의 실제 독자인 어린이들이 직접 뽑아 화제를 낳은 이 시리즈는 1권이 출간된 지 일 년이 채 되지 않아 5만여 부의 판매고를 올리며 어린이들이 진정 원하는 이야기가 무엇인지 알게 해 주었습니다. 더욱이 3권이 출간되기도 전에 중국에 저작권이 선계약되는 등 어린이 출판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번 권은 1권과 2권에서 스무고개 탐정이 사건을 해결하는데 조력자로 나선 말라깽이 형의 제안으로 여름 방학을 맞아 떠난 여행으로 시작합니다. 말라깽이 형의 고향으로 여행을 온 스무고개 탐정과 문양이와 명규, 다희는 우연찮게 그곳에서 ‘보물산’을 발견한다. 그러나 보물산에서 보물이 숨겨진 땅속 비밀 창고를 발견한 스무고개 탐정 일행은 비밀 창고로 들어섰다가 땅속 깊이 갇혀 버리는 신세가 되고 맙니다. 땅속이라는 폐쇄된 공간 속에서 서로 배려하는 아이들의 모습과 더불어 시시각각 긴장을 놓지 않고 정확하게 상황 판단을 하며 아이들을 안심시키는 스무고개 탐정의 분투가 손에 땀을 쥐게 합니다.
작가는 이번 권에서 두려운 상황 속에서 서로를 보듬고, 끝까지 배려하는 의협심이 돋보이는 이야기로 풀어냈습니다. 섬세하고도 긴박하게 그려 낸 고상미의 그림은 전체 이야기와 잘 어우러집니다.
갇히다!
첫 번째 고개: 말라깽이 형, 허락을 받다
두 번째 고개: 명규, 보물산을 찾다
세 번째 고개: 스무고개 탐정, 지난 사건을 추리하다
네 번째 고개: 문양이, 정곡을 찌르다
다섯 번째 고개: 다희, 스무고개 탐정을 다치게 하다
여섯 번째 고개: 명규, 임목이를 만나다
일곱 번째 고개: 다희, 아저씨들을 만나다
여덟 번째 고개: 문양이, 찌질이가 되다
아홉 번째 고개: 말라깽이 형, 누군가를 만나다
열 번째 고개: 스무고개 탐정, 비밀 공간을 발견하다
열한 번째 고개: 스무고개 탐정, 보물산에 가다
열두 번째 고개: 말라깽이 형, 시간 여행을 하다
열세 번째 고개: 네 사람, 갇히다!
열네 번째 고개: 다희, 문양이를 놀리다
열다섯 번째 고개: 마술사, 등장하다
열여섯 번째 고개: 마술사, 여정을 설명하다
열일곱 번째 고개: 여섯 사람, 탈출하다!
열여덟 번째 고개: 스무고개 탐정, 거짓말하다
열아홉 번째 고개: 스무고개 탐정, 범인을 몰아붙이다
스무 번째 고개: 말라깽이 형, 사라지다
작가의 말
카테고리 없음